매일신문

[출마합니다]유정근 전 영주시장 권한대행 영주시장 출마 선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유정근 전 영주시장 권한대행
유정근 전 영주시장 권한대행

유정근(59) 전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10일 6·3 지방선거 영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이날 영주미래전략연구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영주시장 권한대행 당시 결정한 납공장 불허, 방산기업 및 청정수소발전소 투자유치 등의 사업을 끝까지 책임지고 완성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6개월 간 영주시장 권한대행 동안 영주의 잠재력과 발전 방향, 예산 운용의 우선순위, 민원 해결 방안 등을 누구보다 잘 알게 됐고 시민들의 쓴소리를 가슴에 새겼다"고 덧붙였다.

유 전 권한대행은 단산옥대초와 단산중, 의정부고, 경북대 대학원 석사, 안동대 대학원 행정학과 박사를 졸업했다. 경북도 복지건강국장,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칠곡군 부군수 등을 지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