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자원봉사센터, 설 명절맞아 취약어르신 식료품 지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 10일, 취약계층 어르신 300여명에게 따뜻한 나눔 실천
일직식당·한양상사유통·합진계란·형제인쇄사·탁촌장 등 후원

안동시자원봉사센터 노인맞춤형돌봄사업단
안동시자원봉사센터 노인맞춤형돌봄사업단

(사)안동시자원봉사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이사장 손호영)는 지난 1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기업과 개인 후원자들의 후원을 받아 안동 지역 취약 어르신 300여 명을 위한 식료품을 지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에는 한양상사·유통(대표 이중락), 합진계란, 형제인쇄사에서 234명의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식료품을 후원했으며, 안동간고등어 일직식당(대표 이정건)에서는 간고등어 50손을, 탁촌장은 탁도넛 20박스를 후원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이날 안동자원봉사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서 진행된 베문식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손호영 기관장을 비롯해 기관 관계자와 후원기업 대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에서 활동 중인 생활지원사들이 참석해 후원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후원 전달은 설 명절을 맞아 홀로 지내거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후원 물품을 통해 따뜻한 관심과 정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명절 기간 느끼기 쉬운 우울감과 고독감을 덜어드리고, 누군가 자신을 살피고 있다는 정서적 지지를 함께 전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이정건 안동간고등어 일직식당 대표는 "설 명절을 맞아 혼자 지내는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호영 이사장은 "지역 기업과 개인 후원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들께 큰 위로와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삶 속에서 작은 행복이 이어질 수 있도록, 행복가치 실현을 목표로 돌봄과 나눔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유시민 작가와 김어준 유튜버가 당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비판에 대해 민주당은 특정인의 의견에 흔들리지 않는 정통...
대구시는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를 구축하여 지역 산업의 인공지능 전환을 이끌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477억원이 투입되며, 2...
배우 박정민이 출연하는 연극 '라이프 오브 파이'가 기술적 결함으로 공연 5분 전에 취소되어 관객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주최 측은 환...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