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가톨릭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2년 연속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가톨릭대 전경
대구가톨릭대 전경

대구가톨릭대(총장 성한기)가 '2025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에 2년 연속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국내 고등교육의 국제적 신뢰도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로, 대학의 유학생 관리 수준과 운영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한다.

대구가톨릭대는 유학생 지원 및 관리 체계, 불법체류율 주요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에도 불법체류율, 중도탈락률, 신입생 기숙사 제공률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바 있으며, 이번 재선정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대구가톨릭대는 2026년 3월부터 1년간 정부 초청 장학생 선발 등 교육부 사업 선정 시 우대를 받게 된다. 또 해외 한국유학박람회 참가 우대와 정부초청장학금(GKS) 수학 대학 선정 등 국제교류 관련 인센티브도 유지하게 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새 당명 후보를 2개로 압축하고 이번 주말에 최종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18일 장동혁 대표는 당내 대여 투쟁력 부족에 대한 쓴소리...
정부는 오는 5월 9일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를 앞두고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한 세제 개편을 검토 중이며, 보유세 인상과 거래세 ...
대구시와 경북도가 '대구경북통합특별시'로 통합되어 오는 7월 1일 정식 출범한다. 이는 1981년 행정구역 개편 이후 45년 만의 일로, 통...
일본 최초의 여성 총리인 다카이치 사나에가 18일 특별국회에서 제105대 총리로 재선출됐다. 지난해 10월 제104대 총리로 취임한 그는 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