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이 경북도가 실시한 '2026년(2025년 실적) 시·군평가'에서 군부 대상을 받으며 5년 연속 군부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경북도 시·군평가는 국가 주요 정책과 도정 핵심 시책에 대한 시·군의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올해는 정량지표 88개와 정성지표 12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의성군은 평가 전담체계를 구축하고 정기적인 실적 점검과 보고회를 운영하는 등 체계적인 성과관리를 추진해왔다. 그 결과 정량평가에서는 88개 지표 가운데 76개를 달성해 86.36%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정성평가에서도 3개 지표가 우수사례로 선정되며 군부 최고 성적을 거뒀다. 특히 지역먹거리계획 추진실적 A등급 달성, 신기술제품 우선구매율 목표 달성, 가족센터 온가족 보듬서비스 지원실적 목표 달성 등 군부 평균 달성률이 50% 이하인 고난도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의성군은 이번 수상으로 국가 정책 대응력과 행정 추진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경북 시군평가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는 성과를 이어가게 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은 군민들의 성원과 공직자들의 노력이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평가지표가 행정 역량을 보여주는 중요한 척도인 만큼 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는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조갑제 "국힘, 사전투표 왜 폐지하나…개표소 시위는 미화해주면 안돼"
'내란 가담' 박성재, 1심서 징역 25년…특검 구형보다 5년 늘어
李대통령, 조만간 이재용 회장과 회동?…'호남 반도체 공장 추진' 힘 싣나
李대통령, 송영길과 비공개 만찬…전대 앞두고 민주당 '술렁'
위철환, 투표지 부족사태에 "참담하고 부끄러워…유권자께 사죄"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