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태전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작은 인형에 담은 큰 이야기, 인형극으로 표현하는 나

태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행복북구문화재단
태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행복북구문화재단

행복북구문화재단 태전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은 공공도서관을 중심으로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창의적인 문화예술 동아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태전도서관은 작년에 이어 그림책 '이게뭐야'의 저자이자 1인 테이블 인형극 공연가인 김민지 그림책작가가 운영한다.

인형제작기초 수업에서는 입체도 그리기 및 기초골격 제작 등을 배워 봉투인형, 나뭇가지 인형 등을 한지공예기법을 활용하여 만든다.

이어 인형극 무대공간 제작 시간에는 무대 형태를 스케치, 색칠해 크랭키 박스 무대를 제작한다.

또 연말에는 회원들의 인형극 발표도 한다. 동아리는 한지공예 인형제작과 인형극에 관심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 ☎320-5181.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발표와 관련해 일부 의원들에게 혼자 결정한 것이 아니라며 청와대와의 협의를 시사했다. 그는 당...
현대자동차그룹 노동조합이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반대하며 노사 합의를 전제로 요구하고 있다. 노조는 로봇 자동화가 ...
광주지방검찰청이 압수 보관 중인 비트코인 수백억 원이 피싱 범죄로 유출된 사실이 드러났으며, 검찰은 이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한편, 대장...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외야수 이정후가 LA공항에서 입국 심사 중 서류 누락으로 억류되었으나, 미국 정치권의 개입으로 정상적으로 풀려났으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