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프로야구-시범경기 오늘부터 총28경기 진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25일 부산사직구장등 전국 4개구장에서 시작됐다.정규시즌 개막(4월15일)을 앞두고 벌어지는 이번 시범경기는 3주간 각 구단별로 7게임씩 총28경기가 진행된다.대구구장에서는 4월8, 9일 삼성-LG, 삼성-해태전이 각 펼쳐진다.8개구단은 시범경기를 통해 해외전지훈련등 겨울훈련동안 다듬은 팀 전력을점검할 예정이고 올시즌프로무대에 첫발을 딛게 되는 신인선수들도 야구팬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우리나라 프로야구 8개구단의 베스트플레이어 64명이 모델이 된 우표가니콰라과에서 발행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나키라과 체신국이 25일 발행한 한국야구우표는 '세계야구시리즈'중 첫작품으로 94시즌 우승팀인 LG트윈스를 포함 8개구단 엠블렘과 각 구단 베스트 8로 뽑힌 선수들의 경기장면이 선명하게 디자인됐으며 한국야구위원회(KBO)마크도 찍혀 있다.

(주)한국체육산업이 국내 판매를 대행할 이 우표시리즈는 각 구단별 9장짜리우표 전지 1장에 31.50코르도바(한화 약 4천원).

국내 시판가격은 전지 1장당 5천원이며 전 구단 전지 8장 1세트는 4만원으로오는 4월15일 95프로야구개막과 동시에 각 구장의 상설매장및 전국 취미우표판매점, 전국문방구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4일 프로야구 95시즌 2군경기 일정을 발표했다.삼성, 롯데, 해태, 쌍방울의 남부리그와 태평양, LG, OB, 한화의 북부리그로나뉘어 진행되는 2군경기는 5월2일 개막돼 8월19일까지 팀당 60경기, 총 2백40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한국과 호주간의 생활체육교류간담회가 24일 오후5시 대구생체협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15개 시, 도의 생체협사무처장과 호주체육위원회의 마이크 다치씨호간의 생활체육 프로그램 교류방안등을 협의했다.연사로 나선 다치씨는 한국에 접맥할 수 있는 호주의 생체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 다치씨는 2000년 시드니올림픽을 앞둔 호주의 체육현황도 설명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