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경북 섬유연구개발센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달내 출범예정"

이달내로 출범할 대구경북 섬유연구개발센터는 마케팅정보와 상품개발, 섬유정책연구를 전담하는민간생산기술연구소(법인)로 운용될것 같다.

섬유연구개발센터 설립을 맡고있는 섬유산업협회는 업계의 의견을 수렴, 섬유연구개발센터의 기능을 유관 기관인 섬유기술진흥원 염색기술연구소와 차별화된 민간생산기술연구소로 운용키로 했다.

또 주요 사업은 △기능성및 복합소재 직물 연구 △제직준비공정 연구 △직물조직및 디자인 연구개발 △수출시장및 경쟁국 정보 수집.공급 △산지 구조개선등 섬유정책 연구로 가닥을 잡았다.섬유산업협회는 8일 섬유단체및 설립 추진팀의 연석회의에서 이같은 방안을 제시한후 의견을 수렴, 운용방안을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이 운용방안이 확정되면 섬유연구개발센터와 섬유기술진흥원, 염색기술연구소등지역의 3대 섬유기관은 △연구기획과 정보 △시험분석.기술지도.인력양성 △염색및 폐수관련 연구등 각기 특화된기능을 떠맡게끔 역할 분담이 이뤄질 것으로보인다.

그간 섬유연구개발센터의 운용방안 마련에 걸림돌이 됐던 법인(민간생산기술연구소) 인가문제는이미 관련 정부부처와의 협의를 통해 섬유기술진흥원은 기존 업무를 그대로 수행하며 연구개발센터는 차별화된 연구기능을 수행하는 쪽으로 의견이 접근, 별다른 어려움이 없는것으로 알려졌다.협회 관계자는 개발센터 건물이 준공되면 대구시에 기부채납후 법인에서 사용임대를 받는다 며개발센터에서 연구기획중 시험.분석및 시제품 생산이 필요하면 유관 기관인 진흥원이나 염색기술연구소에 위탁하게 될것 이라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