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의 경제정보는 물론 전세계의 산업 경제 무역 과학기술등 각종 데이터베이스들의 정보검색과 인터넷을 통한 기업활동자료를 얻을 수 있는 대구산업정보센터(TCCI-NET)가 15일 대구상의에서 문을 열었다.
대구상의가 지난94년부터 추진해온 산업정보센터는 국내외 산업정보를 원하는시간에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국58개 상의중 최초다.
TCCI-NET서비스에는 대구상의가 만든 각종 경제관련자료 및 대구 경북 기업
체 현황, 각종 통계들이 저장돼 있으며 국내 주요 경제관련단체들의 정보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세계 1백20여개국과 연결된 인터넷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지구촌 어느 곳의정보도 접할 수 있으며 특히 각국의 상공회의소 자료등을 검색할 수 있어 해외무역정보에 어두운 지역기업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의병 대구상의 산업정보부장은 대구산업정보센터 개소는 전산화에 대한 인식이 극히 저조한 기업들에 정보마인드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대구산업정보센터를 이용하려면 대구상의가 부여하는 이용자번호를 받아야 하고 이용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며 가입비및 정보료는 무료이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中 건보료 55억원 흑자? 6조원 받아갔다
대법원 휘저으며 '쇼츠' 찍어 후원계좌 홍보…이러려고 현장검증?
[단독] 카카오 거짓 논란... 이전 버전 복구 이미 됐다
[사설] 대구시 신청사 설계, 랜드마크 상징성 문제는 과제로 남아
박정훈 "최민희 딸 결혼식에 과방위 관련 기관·기업 '축의금' 액수 고민…통상 정치인은 화환·축의금 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