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정 상행위 신고센터 설치
◆대형유통업체와 제조업체의 불공정 상행위로부터 영세상인들의 생존권을 보장하기 위한 불공정 상행위 신고센터 가 이달중으로 설치된다.
중소기업청은 17일 한국슈퍼마켓조합 등 63개 중소유통업자 단체에 불공정 상행위 신고센터 를 설치해 끼워팔기나 각종 연금매장, 농.축.수협 등 특수매장의설립목적을 벗어난 상권 침해행위 등을 집중단속하기로 했다.
또 강제 거래, 가격 수량 등 거래조건 차별, 백화점 등 대형유통업소가 고객 유치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행위도 단속대상에 포함된다.
大宇, 輕車 수출 5만대 돌파
◆輕車수출이 급증하면서 大宇의 경차수출 누계실적이5만대를 넘어섰다.
17일 대우자동차에 따르면 지난 92년 6월 티코 2백대를 알제리에 첫수출한 이래이날 페루와 콜롬비아로 수출될 티코 8백21대를 선적함으로써 경차수출 누계실적이총 5만3백50대를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경승용차인 티코가 4만1천5백56대, 경상용차인 다마스와 라보는 각각 6천8백77대, 1천9백17대였고 지역별로는 동유럽(독립국가연합 포함) 2만6천2백99대, 중남미 1만6천2백9대 등으로 이들 지역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貿公, 上海 한국상품전시판매장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중국 上海에 건축기자재를전문취급하는 한국상품 상설전시판매장을 17일 개설했다.
貿公에 따르면 上海시의 중심가인 南市區 人民路의 7층빌딩 國際商貿中心 2층에마련된 한국상품상설전시장은 모두 8백13㎡크기이며 플라스틱 내.외장재, 주방용품,벽지, 비디오폰 등 한국산 각종 건축기자재를 22개 부스에 나눠 전시하고 있다.
상설전시판매장측은 앞으로 上海와 주변도시의 건축시공회사 등을 상대로 직접판촉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한문희 코레일 사장, 청도 열차사고 책임지고 사의 표명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