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J.JP 場外집회 홍보同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끝까지 共助투쟁"

25일 국민회의 金大中총재와 자민련 金鍾泌총재가 처음으로 손잡고 사실상의거리투쟁에 나섰다. 두 金총재는 시민들에게 특별당보를 배포하며 보라매집회참가를 호소했으며 정부여당의 태도변화를 위해 끝까지 공조투쟁할 것을 약속했다.

…25일 오전7시30분 서울시내 지하철역 등 15개 지점에서 일제히 특별당보 배포를 시작한 가운데 시청역에는 두 金총재등 양당 당직자 1백여명이 나와 출근길 시민들에게 당보와 26일 보라매집회를 알리는 유인물을 함께 배포했다.

오전 7시30분쯤 金鍾泌총재가 덕수궁 대한문 앞에 도착한 뒤 곧바로 金大中총재가 도착, 날씨가 좋다 며 서로 인사를 나누고 金大中총재는 시간이 너무 이르다. 1시간쯤 지나야 출근시민이 많아질텐데… 라며 한마디 했으나 취재진을위해 포즈를 취하면서 별다른 대화를 나누지 않는 등 어색함을 감추지 못했다.한편 이날 시청역에는 2백여명의 내외신 취재진이 몰려 취재경쟁을 벌였는데두 金총재가 당보를 나눠주는 장면을 취재하는 과정에서 일부 사진기자들이 밀려서 넘어지는 등 한때 아수라장이 벌어졌다.

…당보를 배포한 뒤 오전8시10분쯤 덕수궁뒤 한 음식점에서 두 金총재는 韓光玉-金龍煥사무총장, 鄭東泳-安澤秀 대변인 등과 함께 해장국을 먹으며 30여분동안 보라매집회 등에 대해 환담을 나누고 각각 당사로 떠났다.

金大中총재는 내일 보라매집회가 성공하면 (정부여당도) 국민의 힘을 알 것이고 태도를 바꾸지 않을 수 없을 것 이라고 말했으며 金鍾泌총재도 집권여당이권력이라는 터무니없는 힘을 가지고 할일을 왜곡하고 있는 것에 대해 야당공조를 통해 끝까지 규탄하겠다 며 목소리를 높였다.

…석가탄신일인 24일 공휴일임에도 불구하고 국민회의와 자민련은 당직자와사무처직원 모두 정상출근해 장외투쟁 준비를 했으며 두 당 총재도 출근해 당직자들을 특별 격려했다.

金大中총재는 이날 오후 우리는 장외투쟁을 위한 장외투쟁을 하는 것이 아니다. 국민의 힘을 얻어 15대 국회를 잘해나가자는 의미에서 장외투쟁을 하고 있다 며 당직자들에게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金鍾泌총재도 부인 朴榮玉씨와 함께 당사에 나와 근무중인 金龍煥사무총장 李廷武원내총무 安澤秀대변인과 사무처 실국장 등 20여명과 시내모호텔에서 점심식사를 같이하며 당직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배포된 당보는 4.11총선 민의수호 야3당 공동대책위 명의로 돼있었으나 3당공조 불참을 선언한 민주당은 당보공동배포장소에 나오지 않았다.신문용지크기의 2면으로 된 당보 1면에는 국민선택 뒤집는 여당횡포 저지하자는 제목하에 지난4일 야당 총재회담에서 두 金총재가 악수하고 있는 사진과 함께 정부여당의 야당파괴 를 비난하는 기사와 합의문을 실었다.

또 2면에는 검찰의 편파수사 사례와 金泳三대통령에게 보내는 공개질의서,3당3역 합의문 등을 게재했으며 보라매집회를 알리는 별도 유인물도 당보와 함께배포했다.

〈金美羅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