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회 예결특위·상임위 속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渭川지연 집중 추궁"

국회는 5일 한승수(韓昇洙)경제부총리등 관계 국무위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예산결산특위와 법사 재정경제등 9개상임위를 속개, 95년도 세입세출 결산과 예비비 지출내역 및 새해예산안을 심의하고 정책질의를 벌였다.

여야의원들은 질의를 통해 사회간접자본 투자예산의 지역편중과 관변단체예산지원 세수추계 부실등을 집중적으로 따졌다.

예결위에서 신한국당 서훈(徐勳)의원은 환경부장관에게 구미4공단 수질자문회의와 위천수질자문회의의 내용과 자문단 구성이 똑 같다 며 그런데도 구미4공단은 낙동강수질에 도움이 된다면서승인을 해주고 유독 위천단지는 구미4공단에 비해 3배가 넘는 환경시설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정적인 결론을 내린것은 환경부수질기준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 고 따졌다.이해봉(李海鳳.무소속)의원은 지난 93년부터 95년까지 감사원에서 정부에 위법 부당한 사항으로처분을 요구한 건수가 93년 4천6백46건,94년 8천2백18건,95년6천2백24건등으로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있다 고 지적하고 이는 국정운영 경험과 경륜이 없는 정치세력과 이것을 받치는 공직사회가크게 유리돼 있기 때문 이라고추궁했다.

농림해양수산위에서 김광원(金光元.신한국)의원은 고추생산 물량이 2만7천여t으로 많은데다 수입물량이 많아 고추가격의 폭락이 예상된다 며 3천~4천원대의 가격으로 전량수매하라고 촉구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