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연평균 경제성장률및 소비자물가상승률 전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올부터 99년까지"

올해부터 오는 99년까지 우리나라의 연평균 경제성장률은 7.2%%,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3.8%%로 전망됐다.

22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경제위원회는 96년 경제전망보고서를 통해 올해 APEC회원국들의 평균 물가상승률은 지난해의 7.4%%에서 6.3%%로, 재정적자는 국내총생산(GDP)의 2.1%%에서1.8%% 수준으로 각각 감소했고 무역수지 적자도 GDP의 0.7%% 수준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며 이같이 전망했다.

같은 기간중 홍콩은 연평균 5.0%%, 대만은 6.2%%, 싱가포르는 7.0%%의 경제성장률을 유지, 우리나라보다 약간 낮은 수준을 보이며 중국(8.5%%), 태국과 말레이시아(각 8.0%%), 인도네시아(7.5%%) 등 후발개도국은 우리나라보다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그러나 일본,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선진국들의 경제성장률은 2.3~3.1%%의 낮은 수준에머무를 것으로 예측됐다.

한편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한국이 3.8%%로 일본,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선진국은 물론 대만(3.7%%),싱가포르(2.2%%) 등 경쟁국들보다 높을 것으로 추정됐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