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건설위(위원장 강성국)는 29일 공영개발사업단 감사에서 지나친 이윤추구 여부와공사화 타당성을 따졌다.
김선종의원(안동.무소속)은 사업단이 이자가 싼 지역개발기금을 얻은뒤 제2금융권에 높은 이자를받으며 불법 예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최억만의원(신한국당 비례대표)은 사업단이 택지와 주택의 염가공급 등을 목표로 하면서도 독립채산제를 채택, 지나친 택지분양 수익금을 남기는 등 이윤추구에 급급하다고 지적했다. 또 미분양택지가 3백억원 어치나 있으므로 이자를 주며 보유하는 것보다 분양가를 낮춰 싸게 공급할 용의는 없는지 물었다.
김종덕의원(영천.무소속)은 공사화 계획과 관련, 건설도시국의 기술부서를 합해 건설본부를 발족시킬 의향은 없는지 물었다.
★...농림수산위(위원장 정상태)는 이날 농정국 감사를 통해 상반된 가격흐름을 보이고 있는 소.돼지의 파동 가능성을 우려했다.
이광언의원(영천.신한국당)은 소 가격이 개값만도 못한 35만원으로까지 떨어졌는데 이에대한 대책이 있는지 물었다.
박돈영의원(문경.신한국당)은 광우병 등의 영향으로 최근 소고기 소비가 감소하면서 돼지고기 선호추세가 확산되고 있지만 돼지 사육두수는 오히려 줄어 돼지값 급상승이 우려된다고 지적했다.〈李相勳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