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토막소식

◈경산·청도 삶의 질 우수평가

경산시와 청도군이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한 98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삶의 질 향상부문에서 전국최우수 자치단체로 나란히 선정됐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수상단체의 선정은 전국에서 응모한 42개 우수단체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전문심사, 3차 지역주민의 만족도를 측정하는 주민설문조사를 거쳐 인적자원과 조직에서부터 경영성과에 이르기까지 종합평가를 통해 이루어졌다.

경산시는 주거환경 개선과 노인복지시설 확충에 노력해온 결과이고, 청도군은 장기발전 비전을 세워 토지거래허가 규제완화와 함께 보전임지 규제를 해소하는 등 각종 제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해민원서류 처리기간 단축에 힘써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청도군은 유수언론기관의 전국자치단체 평가에서 96·97년 2년연속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이번 최우수 자치단체수상을 보태 전국 시·군 가운데 3년 연속 최우수 자치단체로 평가받는 기록을 세웠다.

◈김천시 혁신단체 선정

김천시가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한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혁신단체'로 선정돼 내달5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다.

김천시는 지방자치 실시이후 건전재정운용, 단체장리더십, 내부경영체제, 외부경영활동, 삶의 질향상 행정혁신, 지역경제활성화, 장기발전비전등 9개부문 38개항목에 대한 심사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문경 농산물직판장 운영

문경시와 문경시 농업경영인회는 23일부터 5일간 점촌역 광장에 농·특산물과 제수용품 직판장을운영키로 했다.

시중 가격의 90%%선에 판매할 직판장은 사과, 배, 밤, 대추 등 과일류와 한과, 고사리, 영지버섯,감식초, 참기름, 문경새재청결미 등 곡물류, 꿀, 호산춘술, 채소류, 김, 미역 등 28개 품목을 취급한다.

◈김천 농산물직판장 운영

김천시는 22일부터 30일까지 4개지역에서 설맞이 농·특산물직판장을 개설, 운영한다. 이 기간동안 직판장에는 김천생산품인 곡류, 과실류, 산채류, 양념류, 제수용품, 가공품, 축산물과 과하주등특산품을 전시, 시중보다 10%이상씩 싸게 판매한다.

농·특산물직판일시및 장소는 다음과 같다. △23일까지=서울시 강북구청내 광장 △25일까지=대구시 서구 비산동 도심속의 고향장터 △30일까지=경부고속도로추풍령휴게소 상·하행선 매장.

◈시청광장서 농산물 특판

경산시는 24일과 26일 시청광장에서 농산물 특별판매장을 개설키로 했다.

주요상품은 대추캔음료, 간장, 된장, 사과, 배 등 과일류를 비롯한 영지버섯, 느타리버섯, 팽이버섯등 건강식품을 저가에 판매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