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는 23일 일본의 한일어업협정 파기와 관련해 통일외무위와 농림해양수산위 등 관련 상임위를열어 일본의 태도를 규탄하는 결의문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통일외무위는 이날 유종하(柳宗夏)외무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일본의 이번조치는미래지향적인 한.일우호관계를 저해할 뿐아니라 동북아 안정과 번영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근시안적 조치로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5개항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통일외무위는 또 오는 26일 전체회의를 소집해 김태지(金太智)주일대사를 출석시키기로 하고 이날김대사의 소환을 정부측에 요구했다.
농림해양수산위도 이날 조정제(趙正濟)해양수산부장관을 참석시킨 가운데 긴급회의를 열어 일본의일방적인 어업협정 파기를 규탄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에서 농림해양수산위는 △어업협정 일방파기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전적으로 일본측에 책임이 있으며 △정부는 조업자율규제 합의파기는 물론 사회.문화 등 모든 부문에서 가능한대응조치를 즉각 취할 것을 촉구하는 등 5개항을 결의했다.
〈李相坤기자〉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