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포항시지회(지회장 김수근)는 '포항사랑 고철모으기 범시민운동'을 본격 추진키로 하고9일부터 16일까지 남녀 1천7백명의 지도자들이 고철 2백여t을 수집, 이를 80여대의 트럭에 싣고북구 우현동 한국자원재생공사까지 카 퍼레이드를 벌여 시민들의 참여 분위기를 돋우기로 했다.또 2단계로 3월말까지 3천6백t의 고철을 모으기로 했다.
한편 구미시도 오는 3월말까지 새마을운동 구미시지회 주관으로 새마을 지도자, 학생, 일반 주민을 참여시켜 '나라사랑 고철 모으기 운동'을 전개, 9백t의 고철을 모으기로 했다.고철 모으기는 아파트, 각 가정, 동별, 학교별로 수집장소를 지정하는 한편 농촌에 방치된 농기구는 읍.면.동에서 접수 수집하고 학교에선 학생 1인당 캔 20개 이상씩의 수집운동을 벌인다.〈崔潤彩기자〉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