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대로·앞산순환도로 20~24일 청소작업
◐…대구시시설안전관리본부는 20~24일에 신천대로, 앞산순환도로를 청소한다. 작업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3시30분사이. 20일엔 신천대로 팔달교~서변대교(양방향), 21일엔 신천대로의 칠성고가차도(양방향), 22일엔 신천대로 침산지하차도~상동교(양방향 1차로)에서 청소를 한다. 23일엔앞산순환도로 대서지하차도~상인동종구간과 현충교, 송현교지점의 상인동방향 도로, 24일엔 같은구간의 상동교방향 도로를 각각 청소할 계획. 비가 오는 날은 작업을 하지 않는다.
아시아나 회수권제 도입, 항공권 10% 할인판매
◐…아시아나항공은 항공기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회수권제도를 도입해 15일부터 국내선 전구간에 적용, 판매하고 있다. 회수권제도는 10장 단위의 항공권 묶음을 10% 할인된금액으로 판매하는 것. 회수권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6개월이며 사용하지 않은 회수권은 환불이 가능하다. 아시아나 지점과 대리점(여행사)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도로기술연구성과 발표회,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16일 오후 서울 한국교총회관에서 '제15회 도로기술 연구성과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선 '충격완화 가드레일 개발'등 포장, 구조, 지반, 재료, 환경, 품질 등 도로 전반에 관해 연구한 23건의 연구성과가 발표됐다.
지하철 승객 1천만명 돌파
◐…15일 오전 대구지하철 이용승객이 1천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11월26일 대구지하철 1호선(진천~중앙로역)이 개통된지 1백41일만이다. 대구시지하철공사는 "하루 7만1천여명이 지하철을 이용, 15일 오전에 이용승객이 1천만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기간동안 대구시민 1명이 4번 정도씩 지하철을 탄 셈이다.
수입금은 총 41억9천3백여만원으로 하루평균 3천여만원이다.
〈李大現기자〉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