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든 판례와 법령, 국내외 법률문헌 목록 등 방대한 법률자료가 한 장의 CD에 수록된'법고을 LX(6.0) 프로그램'이 대법원 법원도서관에서 개발됐다.
대법원은 22일 윈도용 '법고을 LX(6.0) 프로그램'이라는 CD-ROM을 개발, 대국민 법률서비스 차원에서 법조계는 물론 일반국민에게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따라서 법원판례 등을 찾아보기 위해 대법원 도서관에 가서 일일히 자료를 뒤져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지고 CD롬 한 장으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PC를 이용해 모든 법률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됐다.
'법고을 LX'에는 △지난 48년 이후 모든 대법원 판례 4만5천4백69건과 헌재 결정7백58건,하급심 판결 3천6백57건 △현행 법령 3천5백87개와 구 법령 1천7백개 등 모든 법령 △국내외 법률 관련 논문및 단행본의 목록, 10만여쪽에 달하는 대법원 발간자료 전부가 수록돼 있다.
구입을 원하는 사람은 법원행정처 총무과(02-3480-1306)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