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회의와 자민련은 7일 낙후된 과학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각부처의 과학기술정책을 통합조정하는 대통령 직속의 국가과학기술위원회 를 설치하도록 김대중(金大中)대통령에게 건의했다.
여권은 또 정부출연 연구소및 국·공립연구소 등 국가연구기관의 연구성과를 높이기 위해 기존의 직무감사 대신 연구성과를 중심으로 감사를 하는 연구감사제도 도입을 추진할 방침이다. 국민회의·자민련 과학기술경쟁력강화 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한 국가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대책 1차보고서 (정부 출연및 국·공립연구소 개혁방안)를 발표했다.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한 국가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대책 1차보고서 (정부 출연및 국·공립연구소 개혁방안)를 발표했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