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는 98년 제1차 신기술창업보육(TBI) 사업자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대학(원)의교수, 학생, 연구기관의 연구원, 전문기술자로서 사업자로 선정된 뒤 1개월 이내에 창업이가능한 예비창업자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또 다른 기관의 창업보육사업 지원을 받지않고 있는 창업 1년 이내의 기술집약형 중소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신기술창업보육 사업자로 선정되면 평균 1~2억원의 자금을 담보없이 무이자로 제공받을 수있으며 기술신용보증기금 등의 기술우대보증지원도 가능하다. 또 입주비용은 평당 2만원 이하로 저렴하며 복사기 컴퓨터 등 사무기기도 지원을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29일까지 경북대 창업보육사업본부로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며천리안(GO PDSWP→7·기타관련/양식)이나 하이텔(GO LPDS→2·경영/경제), 인터넷(www·kitech·re·kr)을 통해 사업안내 및 신청서 양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경북대는 또 정보통신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정보통신관련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창업자나 창업 2년 이내의 정보통신관련 벤처기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북대는 이미 지난 3월 총예산 6억2천만원을 들여 대경종합정보센터 건물을 준공하고초고속(155Mbps) 근거리통신망을 설치한 바 있다. 정보통신창업지원센터에는 올해 10개 업체를 비롯, 99년부터 2001년까지 50개 업체가 추가로 입주할 예정이다.
이곳에 입주하는 업체는 LAN 및 인터넷 전용접속망이 제공되고 업체별로 컴퓨터를 비롯한사무기기가 지원된다. 또 경리, 회계, 총무 등 업무도 대행해 준다. 문의는 경북대 창업보육사업본부(950-0638, 0648)
〈金秀用기자〉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