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검 영덕지청(지청장 심동섭)이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 운동' 홍보를 위해 폭력피해 신고전화 등이 기재된 포스트잇 메모지 1만매를 교육청과 공동제작, 학생들을 상대로배포하고 있다.
검찰은 일선 교육청의 협조를 얻어 관할 영덕, 울진, 영양군 중.고등학생과 순찰활동시 우범지역을 배회하는 학생들을 선도해 귀가시킬때 메모지를 나눠 준다.
포스트잇 겉장에는 국번없는 신고전화(1588-2828)번호와 인터넷주소(http://user.chollian.net/~ydpd/)를 게재, 학생들이 폭력피해사례를 안심하고 신고토록했다.검찰관계자는 "선도위원들이 우범지역에 있는 청소년들을 만났을때 일방적으로 야단치기보다 조그마한 메모지라도 선물로 주면 범죄예방활동이 훨씬 효과적일 것이라는 생각에 메모지를 제작케 됐다"고 설명했다. 〈영덕.鄭相浩기자〉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