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백화점 쇼핑고객 식품 냉장보관

동아.대구백화점은 장시간 쇼핑고객의 편의를 위해 여름철 신선도가 떨어지기 쉬운 채소 과일등 식품을 쇼핑시간 동안 맡아주는 '냉장보관소'를 확대 운영키로했다.

◆BIS 아.태사무소 홍콩서 개소

국제결제은행(BIS)은 첫 해외사무소인 BIS아시아.태평양지역 사무소를 오는 11일 홍콩에 개설한다.

9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전철환 한국은행 총재 등 45개 회원국 중앙은행 총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는 홍콩사무소는 앞으로 아시아지역에서의 BIS 활동지원을 위한 지역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국내선 왕복항공료 할인 연말까지

대한항공은 오는 23일까지로 돼 있는 국내선 왕복항공료 10% 할인제도 운영시한을 올 연말까지 연장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여름 휴가철 성수기에도 10% 할인된 운임으로 국내선 항공편을 이용할수 있게 됐다.

아시아나항공도 국내선 왕복항공료10% 할인시한을 올 연말까지 연장키로 했다.아시아나항공은 당초 오는 22일까지로 돼 있던 국내선 왕복항공료 10% 할인혜택시한을 올연말까지 연장키로 하고 건설교통부에 신고했다고 9일 밝혔다.

◆住公, 아파트화단에 자생화 심기로

'할미꽃, 왜성술패랭이, 동의나물, 원추리, 범부채, 하늘나리, 매발톱, 섬초롱, 기린초, 벌개미취, 감국, 구절초…'

앞으로는 이처럼 이름만으로도 고향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우리나라 자생화들을 아파트 단지의 녹지와 화단 등에서 볼 수 있게 된다.

주택공사는 이달부터 새로 설계되는 아파트 녹지와 화단 등에 우리나라의 산과 들에서 쉽게볼 수 있는 자생화들을 심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주공은 이에 따라 자생화전문협회와 업체들을 대상으로 자료조사를 거쳐 수급이 어렵거나희귀한 품종,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것을 제외하고 관상 가치가 있고 인공환경에 적응을잘하는 큰 할미꽃 등 30종의 자생화를 이미 선정했다고 말했다.

◆기아, 99년형 '슈마'판매 나서

기아자동차는 99년형 '슈마'를 10일부터 본격 판매한다.

99년형 슈마는 시트 색깔을 푸른색에서 회색계통으로 바꿔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핸들과 변속 손잡이에 적용되던 단색의 가죽팩을 검정색과 빨강색으로 혼합처리해 정통 스포츠세단의 멋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