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방송사들이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 방송한다.KBS 1TV 'KBS 리포트'는 농촌사회를 병들게 하고 있는 농가부채의 원인과 그 대안이무엇인지를 살펴보는 '농가부채,어떻게 할 것인가'를 10월 2일 밤 10시 방송한다.이에 앞서 KBS 1TV는 이날 동요의 보급과 올바른 민족정서 함양을 위해 지난 9월 15일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개최된 '98 국악 동요제' 본선대회를 오후 1시 10분에
녹화방송한다.
KBS 1TV는 또 고향의 정겨운 모습과 우리 것에 대한 향수를 되새길 수 있는 '추석특집KBS 네트워크 연결 6시 내고향'을 2일과 5일,6일 오후 6시에 3차례 특집방송한다.특히 KBS는 근로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건강한 노동문화를 창출시키기 위해 10월 3일 낮12시 10분에 '근로자 가요제'를 개최하고 10월 4일 낮 12시 10분에는미국 LA에서 펼쳐지는'전국노래자랑-LA편'을 내보낸다.
SBS '서세원의 좋은 세상 만들기'는 조선족들이 모여살고 있는 중국 심양 만융마을의 노인4명을 한국으로 초청, 제작한 '장수퀴즈' 코너를 방송한다.
초청된 할아버지와 할머니들은 이 프로를 통해 일제때 심양으로 강제 이주되면서 헤어진이산가족을 애타게 찾을 뿐만 아니라 고향방문 등도 하게 된다.
이 시간에는 또 한국에 돈을 벌러 간 뒤 돌아오지 않는 엄마에게 보내는 어린이의 눈물젖은편지 등이 소개되고 이수일과 심순애로 분한 할아버지·할머니들이 '조선족 만융순대CF'를 선보인다.
MBC도 추석특집으로 실버세대들이 출연, 서로간의 이해도를 확인하는 퀴즈대결등을벌이면서 따뜻한 감동을 전하는 '실버쇼! 오세요!'를 10월 4일 방송한다.
이 프로는 박세리 열풍을 반영, 실버세대들이 홀에 얼마나 많은 공을 넣을 수있는가를겨루는 '실버대격돌', 외로운 실버들이 마음이 통하는 이성을 찾아보는 '실버사랑방'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EBS는 우리민족이 한가위때 즐겼던 민속놀이를 소개하는 '한가위 특집 어린이국악교실'을10월 1일 오후 5시 20분 방송한다.
EBS는 이 시간에 '한가위'의 어원과 유래, 풍습 등을 알아보는 한편 한가위에 행해지던여러가지 민속놀이를 소개한다.
또 어린이들이 한국민속촌에서 떡방아찧기와 디딜방아찧기, 멧돌돌리기,물긷기 등 우리조상들의 전통생활을 체험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
李대통령 "위안부 합의 뒤집으면 안 돼…일본 매우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