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세계의 사람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메가와티 정국 적극 참여키로

메가와티 수카르노푸트리 인도네시아 부통령은 1일 건강상태가 좋

지 않은 와히드 대통령으로 부터 정부 업무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참여, 총리의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받았다. 메가와티 부통령은 이미 각료회의 주재와 공직자 임명, 연설 등 대통령의 임무를 상당부분 맡아오고 있다.

▨셰리 블래어 주부들에 스트레스

토니 블레어 영국총리의 부인이자 노동법 전문 변호사인 셰리 블레어 여사가 영국의 평범한 주부들에게 가장 큰 스트레스를 주는 인물이란 설문조사 결과를 BBS방송이 지난달 29일 보도했다. 3자녀를 키우는 가정주부이자 최고의 변호사로 활동하며 또다른 아기 출산을 준비하고 있는 슈퍼우먼 총리부인을 흉내내려다 스트레스와 심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

▨장쩌민, 국토자원부장 해임

장쩌민(江澤民) 중국 국가주석은 1일 저우융캉(周永康) 국토자원부장을 전격 해임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장주석은 해임 이유에 대해서는 일체 언급하지 않은채 후임장관에 흑룡강성 티옌팽샨(田鳳山.59) 성장(省長)을 임명했다고.

▨히스 전 英총리-대처 화해

에드워드 히스 전 영국총리가 그의 후임인 마거릿 대처 전총리와 30년만에 화해했다. 히스 전 총리(83)는 의사당에서 열린 자신의 의원직 50주년 기념 만찬에서 대처 전총리를 포함한 후임 보수당 지도자들에 경의를 표함으로써 30년 불화의 종지부를 찍었다고.

▨美 차기 해군 총장 번클라크 유력

윌리엄 코언 미국 국방장관은 차기 해군 참모총장으로 번클라크 미 대서양 함대 사령관을 지명, 빌 클린턴 대통령에게 건의했다고 미 국방부 관리들이 밝혔다. 클라크 제독은 뛰어난 경력이 높이 평가돼 추천된 것으로 발표됐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