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건 사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동료 노숙자 때려 숨지게

【구미】구미경찰서는 14일 동료 노숙자를 마구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조모(47.무직.주거부정)씨와 김모(47.무직.주거부정)씨를 긴급체포,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13일 새벽0시20분쯤 구미시 원평동 구미역 광장에서 노숙자 동료인 김모(29)씨가 불러도 대답을 하지않고 건방지게 행동한다는 이유로 때려 숨지게 한 혐의다.

◈뇌물받은 공무원 영장

【창원】 창원지검 특수부 안희권검사는 12일 그린벨트구역내 주유소 및 휴게소 건축허가와 관련, 건축주의 불법 형질변경 등을 눈감아 주고 업자로부터 2천500만원 상당의 뇌물을 받은 경남도청 건설도시국 김모 계장(57)을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또 불법건축행위를 잘 봐달라는 부탁과 함께 공무원에게 금품을 제공한 김해 모 주유소 주인 최모(54)씨도 뇌물공여와 도시계획법.건설업법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또 경남도청 방호구조과 모 직원도 주유소 허가과정에서 편의제공 부탁과 함께 역시 최씨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를 잡고 조사중이며 최씨로부터 관련 장부를 압수해 조사한 결과 김해시청 직원 등 다른 공무원들에게도 금품을 제공한 것으로 밝혀내고 관련자들을 상대로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여관털이 2명 영장

【울진】울진경찰서는 14일 동해안 일대를 돌며 금품을 훔쳐 온 채모(38.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씨와 박모(39.〃)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에 따르면 채씨 등은 13일 새벽 4시쯤 울진군 ㅅ여관에 들어가 현금 299만원을 훔치는 등 동해안 일대 숙박업소를 돌며 21회에 걸쳐 1천300여만원을 훔친 혐의다.

◈공사장 낙석에 깔려 숨져

【청송】 12일 오후 영천댐 지하도수관로 공사 제2사갱(현서면 백자리)현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 인부 박용부(35.청송군 현서면 구산리)씨가 흙더미에 깔려 숨졌다.

◈10대 강제추행 2명 체포

【의성】의성경찰서는 13일 여고생을 유인, 친구와 둘이서 강제추행한 혐의로 윤모(17)군 등 고교생 2명을 긴급체포했다.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12일 밤 10시 30분쯤 의성군 비안면 모 중학교 운동장에서 외가집에 놀러온 윤모(15)양과 같이 놀다 윤양을 집에 데려다 준다며 오트바이에 태운 뒤 비안면 현산리 마을회관 옥상에 데려가 강제추행한 혐의다.

◈피서객 상대 자릿세 뜯어

경북지방경찰청 기동수사대는 14일 국가소유 하천부지에 주차장을 설치해 피서객을 상대로 주차비를 뜯은 혐의로 김모(36.상업.경북 경주시 양북면 어일리)씨 등 6명을 긴급체포했다.

김씨 등은 지난 7월 10일부터 최근까지 경주시 양북면 봉길리 봉길해수욕장 인근 대종천 하천부지에 주차장을 임의로 설치한 뒤 차량 한대당 주차비 2천원, 자릿세 3천원씩 피서객 600여명을 상대로 300여만원의 주차비와 자릿세를 받은 혐의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