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회창 총재 일문일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나라당 이회창(李會昌) 총재는 부산역 광장집회를 하루앞둔 20일 소속의원 및 당직자 50여명과 함께 부산에 도착, 기자회견을 가진 데 이어 집회홍보를 위한 가두 전단배포 행사에 참여했다.

다음은 이 총재와 일문일답

-박지원(朴智元) 장관이 사퇴했는데 국회정상화 의향은.

▲박 장관의 사퇴로 일단 문제해결의 태도를 보인 것은 사실이나 박 장관 개인의 사퇴를 목표로 투쟁한 것은 아니다. 근본적 권력비리와 부정부패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검제를 도입해 밝혀야 한다.

-부산역 집회의 목적은.

▲국민이 보이는 분노의 심정을 대통령이 직접 목도하게 하려는 것이다. 도저히 다른 방법 없어 국민에 직접 호소해 국민의 목소리 듣게 하려는 것이다.

-장외집회는 계속하나.

▲분명한 목표와 길을 정하고 해온 것이다. 대통령이 정국정상화의 의지를 보이면 장외집회 중단할 수 있다. 난국의 원인은 대통령과 집권당의 국정운영 방식과 인식의 문제이다.

-'민산' 등 제3 세력의 정치세력화 대한 견해는.

▲ 확실한 제3세력의 등장 가능성은 아직은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정도를 가는 야당을 분열시키려는 제3세력의 등장은 지지를 받지 못한다. 결국 국민지지를 못받고 쓰러질 것이다.

-국가적 위기에 야당의 책임은 없나.

▲정치를 제대로 못해 이런 지경에 이른 것에 대해 제1당으로서 국민에게 겸허히 죄송하게 생각한다. 총체적 난국은 여권과 대통령이 문제를 풀어야 한다.

-박 장관이 사퇴했는데 국회복귀 의향은.

▲박 장관 사퇴는 결정적인 사태해결의 성의표시로 보기 어렵다. 여권안에서도 상당히 양식있는 목소리가 들리는 만큼 정국을 푸는 마음을 가다듬겠다.

-국회운영에 선택적으로 협조할 의향은.

▲국회에 들어가 구조조정 및 관치경제 해소 등을 하려해도 수의 힘으로 처리한다면 그런 민생법안이 어떻게 되겠는가.

-박 장관이 사퇴회견에서 한나라당 대선자금 자료를 보유한 것처럼 시사했는데.▲무슨 엉터리 공작을 하려고 또 그러나. 만일 그런 자료가 있다면 3년동안 뭐했나. 가지고 있으면 제발 내놓아라.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