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좋은 아버지 12계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 좋은 추억을 갖도록 자녀와 함께 여행을 하자.

2. 자녀를 칭찬해 주는 아버지가 되자. 단점보다는 장점을 인정해 주고 격려해 준다면 단점은 언젠가 사라질 것이다.

3. 자녀가 가정의 따뜻함을 느낄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하자.

4. 자녀와 함께 서점에 가보자.

5. 한 학기에 한번이라도 자녀의 학교를 방문하자.

6. 가족에게 편지를 써보자. 아내에게는 감사의 편지를, 자녀에게는 사랑의 편지를.

7. 부모님의 고향을 자녀와 함께 가보자. 효(孝)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에는 말보다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8. 일주일에 하루를 가족의 날로 정해 함께 저녁식사를 하고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어 보자.

9. 아버지는 자녀가 성숙한 사람으로 자라는데 필요한 조력자임을 명심할 것. 가능하면 간섭하지 말고 작은 결정이라도 자녀 스스로 결정하도록 도와주고 믿어주자.

10. 아버지도 감정을 가진 인간임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아버지는 무조건 강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얽매이지 말자.

11. 교통신호를 지키는 아버지가 되자.

12. 아무리 작은 약속이라도 어기지 말자.

〈'좋은 아버지가 되려는 사람들의 모임' 홈페이지에서〉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7일 당내 인사들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내고, 정치권을 떠난 이유를 밝히며 당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세금 환급액은 사전 준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의존할 경우 누락...
충남 홍성에서 30대 여성이 만취 상태에서 시속 170㎞로 주행하던 중 오토바이를 추돌해 20대 남성을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는...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