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관광공 금강산사업 참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부투자기관인 한국관광공사가 현대아산이 추진해 온 금강산 사업에 참여한다.관광공사와 현대아산측은 20일 오전 공사 관광안내전시관에서 사업 합의서 교환식 및 기자회견을 갖고 사업 참여 배경 및 방식 등에 관한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관광공사는 "지난해 8월부터 현대아산과 업무 제휴를 맺고 금강산 관광의 해외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 왔다"며 "지난달 8일 현대와 북측간의 육로 관광 합의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여건이 마련됐다고 판단, 현대측의 요청에 따라 사업 참여범위를 확대키로 했다"고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사업 비용과 관련, 현대측은 500억~1천억원 규모의 투자 참여를 요청하고 있으나 정확한 투자규모는 정해지지 않았다"며 "금융권 융자 또는 남북교류협력기금 지원 등의 방식으로 비용 조달을 검토중"이라고 말했다.

관광공사는 이에 따라 국내외 관광객 모집.운송,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면세점 및 호텔 신축 등 수익성이 기대되는 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참여 범위와 방법은 현대측과 협의를 거쳐 결정할 것이라고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또 필요할 경우 현대측의 현물출자 형태로 신설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며 기타 민간기업 또는 개인 투자자의 사업 참여도 검토, 현재 여러 기업들과 참여 조건 등을절충하고 있다고 공사측은 밝혔다.

관광공사는 이번 사업 참여를 계기로 평양 등 주요 도시와 백두산, 묘향산, 칠보산 등 북한의 유명 관광지까지 관광사업에 포함시키는 방안도 고려중이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7일 당내 인사들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내고, 정치권을 떠난 이유를 밝히며 당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세금 환급액은 사전 준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의존할 경우 누락...
충남 홍성에서 30대 여성이 만취 상태에서 시속 170㎞로 주행하던 중 오토바이를 추돌해 20대 남성을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는...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