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임하댐 21일부터 포항에 물 공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임하댐∼영천댐 간 도수로 공사 준공에 따라 임하댐 물이 21일부터 포항에 공급되기 시작했다.

포항시는 그동안 영천댐을 통해 하루 10만t을 공급받아왔으나 이날부터 임하댐 물 7만6천t을 추가 공급받아 생활용수와 공업용수를 안정적으로 확보할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 원수 수급에 여유가 생겨 양덕정수장에서는 흥해.청하.송라 지역까지, 유강정수장에서는 구룡포.오찬 지역 등에 추가로 상수도를 공급할 길이열리게 됐다고 덧붙였다. 흥해 등의 주민들은 그동안 물부족으로 고통을 겪어왔다.

시는 영천댐 물만 공급받을 때는 수압이 낮을 경우 중간 가압장을 거쳐야 했으나 임하댐 원수는 자연 유하로 공급이 가능, 동력비 절감 효과도거둘 수 있게 됐다.

시는 임하댐 물 공급을 계기로 유강정수장에서 물을 공급받던 북구 신흥.여천.대흥.남빈.덕산.죽도1.2동을 양덕정수장 급수구역에 포함시켰다.

포항.최윤채기자 cychoi@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7일 당내 인사들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내고, 정치권을 떠난 이유를 밝히며 당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세금 환급액은 사전 준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의존할 경우 누락...
충남 홍성에서 30대 여성이 만취 상태에서 시속 170㎞로 주행하던 중 오토바이를 추돌해 20대 남성을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는...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