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JP 선거공조 부인 자민련 이완구 총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DJP 선거공조 부인자민련 이완구 총무

자민련 이완구 총무가 DJP 공조에 대해"어디까지나 정책공조지, 선거공조가 아니다"고 못박고 나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총무는 25일 인터넷 정치전문사이트인 e-윈컴과의 인터뷰에서 "민주당의 급진적 개혁에 자민련의 점진적 개혁이 서로 보완하고 협조하는 대승적 차원에서 정국안정, 국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정책공조를 하고 있으나 선거공조는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의약분업이나 공교육개혁, 남북문제 등 정부의 개혁정책이 준비와 검증없이 진행돼 국민들에게 비판받고 민심이 떠나고 있다"고 여권의 개혁정책을 비판했다.

특히 그는 "자민련은 민주당이 설익은 급진적 개혁정책을 내놓아도 공조라는 틀속에서 어쩔 수 없이 협조해야 돼 곤혹스럽고 피해도 받고 있다"며 "특히 자민련 지지자들에게 실망을 주고 있는데 대해 대단히 곤혹스럽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발언은 "대통령과 민주당 인기가 떨어지고 있는 것은 자민련 때문"이라는 민주당 이상수 총무 발언을 의식한 반박차원에서 나온 것으로 보이나 공조복원후 처음으로 선거공조를 부정, 2여공조의 균열을 드러내고 있어 파장이 주목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7일 당내 인사들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내고, 정치권을 떠난 이유를 밝히며 당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세금 환급액은 사전 준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의존할 경우 누락...
충남 홍성에서 30대 여성이 만취 상태에서 시속 170㎞로 주행하던 중 오토바이를 추돌해 20대 남성을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는...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