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화질 원격화상교육 솔루션 호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의 화상솔루션 전문 개발업체 (주)다큐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9회 멀티미디어쇼(Kieco2002&Multimedia Seoul:16~19일)'에 가상교육솔루션 '시캠엔터프라이즈2002'를 출품, 콘텐츠 부문 대통령상 후보 7개중 하나로 선정돼 관심을 끌고 있다.

'시캠엔터프라이즈2002'의 가장 큰 특징은 강사와 학생들간 원격 실시간 화상강의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학원 또는 가상대학 등에 적합한 이 솔루션은 강사용과 학생용 소프트웨어(SW)로 구분되며, 서로간 웹.문서.동영상 공유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서로 얼굴을 보면서 음성 대화는 물론 문자채팅까지 할 수 있다.

화이트보드를 활용한 강사의 설명내용이 그대로 실시간 학생용 컴퓨터에 구현되고, 화상시스템의 MJPEG(H.323계열) 채택과 RTP음성전송방식(Real-time transport protocol) 도입은 선명한 화질과 유선전화 수준의 깨끗한 음질을 보장한다. 강의실의 오프라인 환경이 온라인상에 거의 완벽하게 구현되는 셈이다.

또 '녹화마법사' 기능은 실시간 교육내용을 그대로 녹화해 뒀다가 학생들이 필요할 때 복습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게다가 강사들은 강의에 앞서 솔루션이 제공하는 '동영상저작도구'를 활용, 간단하게 강의 보조용 동영상을 제작해 두었다가 강의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주)다큐의 교육솔루션 패키지에는 화면캡처, 이미지 저장, 녹화기능 등을 갖춘 '터치스크린'이 포함돼 있어 강사의 온라인 강의가 한결 편해진다.

송도형 경영지원팀 대리는 "시캠엔터프라이즈2002의 경우 화이트보드, 문서공유, 웹공유, 동영상공유 등 모듈 방식으로 구성돼 있어 고객들이 필요한 기능만 맞춤식으로 구입할 수 있을 뿐아니라 최고 1서버당 500명까지 동시교육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2000년 6월 법인으로 전환한 (주)다큐는 터치스크린 전문업체 한성전자 및 경운대학교와 업무제휴 및 산업협력을 체결했으며, (주)인코테크에 학원용 화상솔루션을 납품했다. 053)943-1414.

석민기자 sukmin@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