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작농 아들 장태산
○...영웅시대 (MBC 6일 밤 9시55분)=천사국의 장례식장에 들어서는 대한그룹 총수 국철규의 모습을 보며 국회의원 박대철은 세기그룹 천태산과 대한그룹 국대호의 모습을 떠올리며 신화가 된 영웅들이 살았던 시대 속으로 빠져 들어간다.
1930년 겨울 강원도 통천군 두메산골, 천태산은 가난한 소작농의 아들로 태어난다.
논란 스크린쿼터 조명
○...PD 수첩 (MBC 6일 밤 11시5분)='스크린쿼터, 한국경제의 걸림돌인가?' 편. 영화계 안팎에서 '실미도'와 '태극기 휘날리며'이후 한국영화 점유율이 50%를 초과하면서 한국영화는 스크린 쿼터제를 축소해도 경쟁력이 있다고 말한다.
다시 불거진 스크린 쿼터 축소 논란과 '문화'를 둘러싼 국제 사회의 보이지 않는 전쟁에 대해 알아본다.
젊은 여성의 '부부관'살펴
○...특별기획 여성 (KBS1 6일 밤 10시)='1부-평등을 향한 긴 여정' 편. 조선시대 유교적 영향으로 중시되던 '남아선호' 사상을 여성들이 바꾸고 있다.
여성적 마인드가 21세기형 사업과 경영에 적합하다고 판단한 세계 각 국은 여성인력의 양성과 활용을 국가정책의 우선 순위로 잡고 있다.
거리에서 만난 젊은 여성들에게 평등한 부부관에 대해 들어본다.
장, 호텔입찰정보 흘려
○...북경 내 사랑 (KBS2 6일 밤 9시50분)=장은 양설에게 중국 최대의 호텔인 세기호텔 입찰 건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민국은 나 회장에게 한 번의 기회를 더 달라고 부탁한다.
나 회장은 황 회장을 찾아가고 연숙을 만나게 된다.
연숙은 할아버지가 자신의 어머니와 나 회장의 결혼 반대로 악연을 맺게 된 두 사람의 사연을 알게 되는데….
장길산, 활빈당 결성
○...장길산 (TBC 6일 밤 9시55분)=신복동은 양민을 괴롭힌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며 장길산에게 살려달라고 한다.
신복동을 응징한 장길산은 박대근, 김기, 이갑송, 우대용, 마감동, 오만석, 강선흥 등과 의형제를 맺고 활빈당을 결성한다.
벼슬자리에 오르는 야심을 품은 최형기는 현감 민재형에게 장길산을 잡겠다고 큰소리치는데….
참스승의 모습은…
○...똘레랑스 차이 혹은 다름 (EBS 6일 밤 10시20분)='교원평가, 스승의 자격을 말하다' 편. 교원평가제도 도입을 둘러싼 논란 속에 참스승의 모습과 진정한 교육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퇴임을 1년 앞둔 이상진 교장이 생각하는 교사의 역할을 들어보고 교단일기를 책으로 엮은 김덕년 선생님이 고민하는 교육의 현실을 들어본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