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패트롤

*안동 농산물 수출호조

안동지역 농수산물 수출이 지난해 보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안동시는 지난달말까지 상반기 농수산물 수출 집계결과, 4천567.7t에 97만3천500달러 실적을 올렸다는 것.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326.8t에 72만8천100달러와 비교해 물량은 43%, 금액으로는 34% 증가 됐다.

주요 수출품목은 안동소주일품주식회사의 21도짜리 안동소주와 고춧가루, 안동간고등어 등으로 나타났는데 주요 대상국도 종전까지는 일본 일변도였으나 지금은 미국, 칠레 등으로 다변화하고 있다.

안동.장영화기자 yhjang@imaeil.com

*안동大 시간제 등록생 모집

안동대학교는 2004학년도 2학기 시간제 등록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사범대학을 제외한 6개 단과대학에 총 159명이며 오는 26일부터 3일간 대학 학사관리과에서 원서를 교부하고 접수한다.

지원자격은 고교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이며 기초소양, 표현력, 예절, 태도, 수학능력, 일반상식 등을 전형해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을 얻은 사람 중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시간제 등록생으로 선발되면 학기당 3학점 이상 9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고 140 학점을 취득시 교육인적자원부장관이 학위를 수여하고 85학점 이상일 경우 안동대학교 총장이 학위를 수여한다.

안동.정경구기자 jkgoo@imaeil.com

*예천署 교통신고요원 위촉

예천경찰서는 영업용차량 운전사와 주민 등 20명을 '교통법규 위반자 신고요원'으로 선발, 위촉해 운영에 들어갔다.

신고요원들은 앞으로 음주운전과 중앙선 침범, 앞지르기 위반, 신호위반, 난폭 운전 등 도로교통법규를 위반한 차량에 대해 엽서 신고및 사진 촬영을 통해 경찰에 위반 사항을 신고 한다.

경찰은 이들이 보낸 위반 사실은 전산입력과 함께 운전자에게 통보하고 법에 따라 처분한다는 방침으로 운전자들의 준법 운전을 바랐다.

예천.마경대기자 kdma@imaeil.com

*안동전문大 2곳 특성화 '우수'

가톨릭상지대학과 안동과학대학이 교육인적자원부의 '2005년 전문대학 특성화사업' 평가 결과 특성화 2영역(공업계열), 주문식교육 영역 부문에서 각각 7년, 6년 연속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국고 지원금을 받는다.

지원금액은 2004년 지원기준에 따라 결정되며 직업교육 내실화와 전문화, 교육여건 및 교육성과 제고사업에 투자된다.

안동.정경구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