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와 경북도, 금오공대가 주최하고 구미지방노동사무소(고용안정센터)와 중소기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04년 하반기 대규모 취업·창업박람회가 오는 22, 23일 양일간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열린다.
청년실업을 해소하고 기업체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이번 취업박람회는 관내 벤처 중소기업체와 대학생들이 대규모로 참여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여 구인·구직에 따른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막을 것으로 보인다.
또 지역인재의 유출을 막고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선 경북도· 구미시· 금오공대· 구미고용안정센터에서 추천한 310개 중소기업체가 참여, 1천5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기업체 대표 또는 인사책임자가 직접 면접을 실시한다.
직종은 S/W개발, 기계가공, 설계, 회계, 사무직 등 관리직 위주로 채용할 계획이며 창업박람회에는 웰빙서비스, 유통 등 30개 업체가 참여한다.
특히 참가자를 위한 취업특강, 면접클리닉, 직업심리 검사실 등 다양한 지원행사도 개최해 구직자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구미·박종국기자jkpark@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단독] 4대강 재자연화 외친 李 정부…낙동강 보 개방·철거 '빗장' 연다
李대통령, 24일 취임 후 첫 대구 방문…"재도약 길, 시민 목소리 듣는다"
李대통령, 24일 대구서 타운홀미팅…"다시 도약하는 길 모색"
나경원은 언니가 없는데…최혁진 "羅언니가 김충식에 내연녀 소개"
김현지, 국감 첫날 폰 2번 바꿨다…李 의혹때마다 교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