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말 가볼만한 낚시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민물

장소:군위군 산호지

어종:붕어

군위군 소보면에 위치한 약 5만평 규모의 비교적 큰 저수지. 계곡지임에도 만수시에 포인트가 많아 주말꾼이 찾기에 유리하다.

다른 저수지들이 호황을 보이는 봄철 내내 이곳은 새우가 잘 듣지 않는 반면 떡밥낚시에 씨알과 마릿수가 뛰어나다.

가을로 접어들면 아주 악조건만 아니라면 새우가 부족할 정도로 수위에 새우발이 좋은 곳이다.

새우낚시는 왼쪽 산자락 아래쪽이 좋은데 특히 바지모양처럼 갈라지는 부분이 일급 포인트. 떡밥낚시는 오른쪽이 조과가 좋은 편. 시원스런 풍광과 함께 모기가 별로 없고 오른쪽은 물론이고 상류 및 왼편 상류쪽 일대로 이어지는 길이 좋다.

산자락의 그늘이 좋아 가족과 함께 출조해도 괜찮다.

가는길:소보에서 백현·장천 방향으로 약 2.7㎞ 직진하면 왼쪽으로 서경리 버스정류소가 있다.

이곳 옆으로 난 아스팔트 길로 좌회전, 1.5㎞를 가면 도로변 왼쪽으로 저수지가 나온다.

추천:김진태(낚시전문사이트 '월척 www.wolchuck.co.kr' 데스크 운영자 대물도우미) 053-351-2766

▨바다

장소:전남 여수시 남면 연도리(개턱굴)

어종:감성돔

이 곳은 연도의 대표적인 포인트로 대바위 옆에 위치한 작은 홈통을 두고 섬 주민들이 '개턱굴'이라 부른다.

이 곳은 깊고 간격이 좁은 홈통으로 되어 있어 바람이 어지간히 불어도 진입만 하면 낚시를 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통상 바람과 파도의 피신처 포인트들은 조과가 부실한 것이 사실이지만 이 포인트는 그렇지 않다.

최근 몇주째 호황을 보이고 있고 시즌에는 벵에돔·돌돔·볼락 등 고급 어종이 많이 배출되는 곳이다.

홈통 내에 낚시 자리는 2인1조로 3곳이 있고 이동과 야영은 불가능하다.

발 앞 수심은 약 13m이지만 멀리 가면 10m 정도로 얕아진다.

추천:오승원(한국프로낚시연맹 기획이사) 011-525-7799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