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80년 총격으로 사망한 전설적인 그룹 비틀스의 멤버 존 레넌의 특별한 앨범 2장이 발매됐다.
존 레넌이 어쿠스틱 기타를 연주하며 부른 미발표곡 7곡이 실린 앨범'Acustic' 과 존 레넌이 제작한 1975년작'Rock 'N' Roll'의 리마스터링 버전이 그것.
우선'Acustic'은 존 레넌의 미망인 오노 요코가 보관 중이던 음원을 직접 엄선해 16곡을 골라 실었다.
이중 7곡은 미발표 곡으로 'Real Love'를 비롯해'God'의 미공개 데모 버전, 언플러그드인 'Cold Turkey', 오노 요코에게 바치는 곡'Dear Yoko' 등이며 함께 수록된 나머지 9곡은 'Love', 'Imagine' 등 히트곡을 어쿠스틱 기타로 연주한 것이다.
오노 요코는"이 앨범을 미래의 기타리스트들에게 바치고 싶다"며 "존이 언제나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연주를 들려줬듯이 여러분도 그렇게 연주하는 것을 이 앨범을 통해 배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존 레넌이 프로듀싱한 앨범 'Rock 'N' Roll'도 디지털로 리마스터링돼 재발매됐다.
오노 요코가 지켜보는 가운데 스튜디오'애비 로드'에서 리믹스와 리마스터링을 거쳤으며'Angel Baby'를 비롯한 4곡의 보너스 트랙에 실려 있다.
또 앨범 재킷은 비틀스가 데뷔하기 전 1961년 함부르크 투어 중 촬영한 것으로 젊었을 때의 레넌의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