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여고 화랑문화제 종합 우승
경북교육청은 10일 교육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제 32회 화랑문화제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9월 16일부터 한달간 개최된 화랑문화제는 문예'미술'서예'음악'무용 등 5개 분야에 걸쳐 모두 6천139명의 초'중'고교생이 참가했으며 초등학생 626명과 중학생 2천154명, 고등학생 524명이 상을 받았다.
초'중등부 종합 우승은 포항교육청이 차지했으며 2위는 구미와 의성, 3위는 경주와 칠곡교육청이 차지했다. 또 고등학교 부문 종합 우승은 영주여고에게 돌아갔으며 2위는 현일고와 울진고, 3위는 오천고와 군위여고가 각각 수상했다.
읍내정보통신중'고교서 '가스펠' 공연
법무부 산하 소년보호교육기관인 안산예술종합학교 학생들은 9일 오후 2시 읍내정보통신중'고교 대강당에서 락 뮤지컬 '가스펠'을 공연했다. '가스펠'은 신약성경과 마태복음을 바탕으로 예수의 삶과 가르침을 전하는 줄거리로 안산예술종합학교 공연단은 지난달 11일 광주를 시작으로 전국 8개 소년보호기관을 돌며 순회 공연을 하고 있다.
대구교육청 '컴퓨터 꿈나무' 30명 표창
대구교육청에서는 13일 컴퓨터 활용 능력이 뛰어난 '컴퓨터 꿈나무' 30명을 선정해 표창했다. 평소 교육정보화 관련 행사나 대회에서 입상하거나, 정보관련 자격증 획득, 정보화 관련 봉사활동, 동아리 활동에 앞장서는 학생들을 선발해 표창하는 컴퓨터 꿈나무에는 조일공고 김병창 군 등 6명이 교육인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노변초교 이지연 양을 비롯한 24명이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한윤조cgdream@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