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말 가볼만한 낚시터

▨민물

장소:갓골늪

어종:붕어

경남 창녕군 회룡리에 위치한 약 10만여평의 늪지. 전역의 수심이 낮아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낚시가 되질 않는다. 인위적으로 파놓은 3곳의 깊은 웅덩이에서만 낚시가 가능하다.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 일조량이 많고 늪지 특성상 먹이가 풍부해 붕어자원이 아주 넉넉하다. 입질이 많으나 잔씨알이 대부분이지만 가끔 월척급의 입질을 볼 수 있다. 한겨울에도 살얼음이 녹으면서 입질이 이어져 바람만 없다면 하루종일 심심치 않게 입질을 볼 수 있다. 운이 좋으면 월척을 전후한 씨알의 붕어를 낚을 수도 있다. 겨울의 평일에도 몇명의 낚시꾼들이 항상 자리를 지키고 있을 정도.

가는길:구마고속도로 창녕나들목에서 의령'합천 방향으로 우회전, 5km를 진행하면 갓골방향 표지판이 나온다. 이곳에서 좌회전하여 700m를 진행하면 왼쪽으로 갓골늪이 보인다. 3곳의 웅덩이 모두 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추천:김진태(낚시전문사이트 '월척(www.wolchuck.co.kr)' 데스크 운영자 대물도우미 053-351-2766)

▨바다

장소:전남 여수시 남면 안도(이야포 일원)

어종:감성돔

현재 안도 일원에는 30㎝ 이하보다는 40㎝ 전후의 씨알이 많을 정도로 조황이 좋은 편이다. 목줄은 1.5~1.7호 정도로 강한 채비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새벽 시간에 야간 채비를 할 때부터 입질이 온다. 특히 낮 시간에는 물돌이 때를 놓치지 말아야 하고 철수 시간이 가까워지는 오후까지도 대물 입질을 기대해도 낭패를 보지 않는다.

추천:오승원(한국프로낚시연맹 기획이사) 011-525-7799.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