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가의 대목인 크리스마스 시즌은 해마다 여러 기대작이 스크린에 걸려 관객을 유혹하는 최고의 영화 격전장이다.
그렇다면, 수많은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영화 가운데 최고의 작품은 뭘까.
최근 미국의 영화 흥행기록 전문 웹사이트 '박스오피스모조닷컴'(www.boxofficemojo.com)이 1980년 이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크리스마스 영화를 집계해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대망의 1위는 크리스마스에 혼자 집에 남게 된 귀여운 악동의 내집 사수기를 그려낸 '나홀로 집에'가 차지했다.
1990년 첫선을 보여 모두 2억8천500만 달러를 벌어들인 이 영화는 주인공인 아역배우 매컬리 컬킨을 세계적 스타로 만든 작품. 그 파워를 증명하듯 2년 뒤 매컬리 컬킨을 다시 주인공으로 삼은 속편 '나홀로 집에2'도 1억7천300만 달러의 흥행으로 2위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배트맨과 캣우먼의 화려한 액션이 일품인 1992년작 '배트맨2'가 1억6천200만 달러로 3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브루스 윌리스의 액션이 볼거리인 '다이하드' 시리즈는 1편과 2편이 각각 7위와 5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산드라 블록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당신의 잠든 사이에'가 8위, 니콜라스 케이지의 '패밀리맨'이 9위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개봉한 영화 가운데 가장 흥행에 성공한 영화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정욱진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