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가야대학교 취업률 77%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른 대학 평균보다 높아

가야대학교는 비슷한 규모의 다른 대학교 평균 취업률(61.4%)보다 높은 77.1%의 졸업생 취업률을 기록(한국교육개발원 조사)했다고 27일 밝혔다.

개교 13년째를 맞는 가야대가 비교적 높은 취업률을 기록한 것은 △취업중심 △기술중심 △실무형 인재양성이라는 교육 방침을 지켜왔기 때문이다.

또한 학과 통폐합 등 구조조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취업이 유리한 학과를 신설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가야대는 지난 2003학년도에 특수체육학과를 신설한 데 이어 방사선학과, 작업치료학과 등 보건의료계열에 학과 신설을 계획하고 있다.

가야대는 또한 교내에 가야문화연구소를 1998년 설립해 가야 문화 연구에 힘을 쏟고 있다.

그동안 '가야문화권보존 및 관광자원화 계획' 책자와 '가야사 대관'을 발간했으며 가야와 일본과의 관계를 재정립하는 새로운 학설을 발표하기도 했다.

고령·김인탁기자 kit@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