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섬유 중국 공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패션센터 닝보 국제패션박람회 참가

대구지역 섬유업체들이 중국 시장 개척에 나선다. 한국패션센터는 21~23일 중국 3대 복장박람회 중 하나인 제9회 닝보(寧波)국제패션박람회에 참가, 수출상담회 및 패션쇼를 개최한다.

(주)백우 등 25개 대구·경북 소재업체들로 구성된 FCK동우회 회원사들은 이번 박람회에서 2006·2007 가을·겨울을 겨냥한 모직물, 교직 우븐, 자카드, 폴리에스터 우븐 등 다양한 지역 소재 1천여 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 23일 지역 디자이너의 초청 패션쇼도 열린다. 대구를 대표하는 중견 디자이너 최복호, 김홍갑 씨가 패션쇼를 갖고 고급 여성복 및 한국전통의상 작품 8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한국패션센터는 전시장 안에 홍보관을 설치해 회원사들의 중국진출 및 유치 활동을 돕고 닝보시를 시작으로 상하이 등으로 해외 진출을 넓혀갈 예정이다. 이번 닝보국제패션박람회는 20개국, 2천700개 부스 규모로 소재·의류 등이 전시되며, 각국 바이어 수만도 3만 명에 이를 전망이다.

모현철기자 momo@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