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교육 게시판

'앞산 숲 체험교실' 참가자 모집

○…대구생명의숲은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대구 앞산 숲의 기본 지식을 배우고 자연놀이 프로그램, 자연물 만들기 등을 통해 숲 생태를 체험하는 '앞산 숲 체험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25일까지 어린이와 청소년 3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5천 원이다. 신청은 전화(053-754-3236) 또는 홈페이지(www.tgforest.or.kr)로 하면 된다.

대구생명의숲은 또 숲의 가치와 소중함을 바르게 안내하고 올바른 지식을 체계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숲 해설가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다음달 7일부터 두 달에 걸쳐 주2회씩 교육하며 강의실 이론수업 및 수목원, 자연휴양림 등에서의 현장수업을 병행한다. 숲이나 생태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5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는 10만 원이다. 문의와 참가신청은 위와 같다.

매월 토요휴업일 도예체험 인원 늘려

○…대구학생문화센터는 매월 2, 4주 토요휴업일 도예체험(사진) 참가 인원을 대폭 확대한다. 10시부터 12시까지 오전반, 1시부터 3시까지 오후반으로 나눠 운영하며 반별 인원도 각각 30명으로 증원한다. 또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독일 월드컵 선전을 기원하는 '꼭지점 댄스' 프로그램을 오전 10시와 오후 1시 각 30명씩 운영한다. 학부모도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토요휴업일이 있는 주 수요일 오전 9시 홈페이지(www.dccs.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모범 자원봉사 사례 다음달15일까지 접수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대회장 강영훈 전 총리)는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중·고생들의 모범 자원봉사 사례를 다음 달 15일까지 접수한다. 올해로 8회째인 이번 대회에는 2005년 1월 이후 자원봉사 활동을 해온 전국의 중·고생 및 단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봉사활동 내용을 담은 신청서를 학교장 또는 자원봉사 관련 단체장·기관장의 추천을 받아 대회 사무국에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학교나 단체에서 발급받거나 대회 사무국 홈페이지(www.soc.or.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문의는 대회 사무국 02)2144-2200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