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성인봉 트레킹 팁

울릉도. 참 멀다. 포항에서 쾌속정 뱃길로 3시간. 하지만 큰 맘 먹고 나선 길. 대체적인 울릉도 여행 일정인 2박3일을 제대로 보내자면 꼼꼼한 일정이 필요하다.

▶산행=10시에 포항에서 출발해 도동항에 도착하면 오후 1시10분. 바로 점심 식사 후 택시를 타고 산행기점인 안평전으로 향한다. 코스는 안평전~능선~바람등대~성인봉 정상~성인수~원시림~뺍재이등대~신령수~알봉분지~투막집~공군부대~나리분지. 순수 산행시간은 3시간30분. 길은 하나 뿐이라 햇갈릴 우려는 없다. 나리분지에서 도동항으로 오는 코스는 가파른 계단을 많이 올라야 해 부담이 될 수도 있다.

▶울릉도 가는 교통=포항에서 대아고속해운 썬플라워호 오전 10시 출발. 울릉도에서 포항행은 오후4시 출발. 3시간5분 소요. 대구에선 버스로 포항터미널에 도착 후 105번 시내버스를 타면 포항여객선터미널로 간다. 택시를 타면 3천500원~4천원 정도. 여객선터미널 1일 주차료는 5천원.

▶잠잘 곳=울릉군 홈페이지(www.ulleung.go.kr)에 들어가 호텔, 여관, 민박 정보를 찾으면 된다. 숙박비는 인원에 따라 2만원부터 시작된다. 울릉대아리조트(www.daearesort.com)는 2인1실 기준 7만원. 02)518-5000.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