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이버 독도지킴이' 사이트 오픈

대성그룹(회장 김영훈) 계열사인 코리아닷컴이 7일 해양경찰청과 공동으로 사이버 독도지킴이 역할을 하게 될 '독도코리아닷컴 (dokdo.korea.com) 사이트를 오픈했다.

사이트 오픈에 맞춰 이날 인천 해양경찰청에서 김영훈 코리아닷컴 회장과 이승재 해양경찰청장이 독도코리아닷컴 공동운영 협약서에 서명했다.(사진)

독도코리아닷컴 사이트에는 독도의 지리정보, 섬 형성과정, 자연환경 등 기본적인 정보부터 독도의 역사, 독도를 지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 한국과 일본의 영유권 주장의 요지, 해양경찰청의 역할 등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다.

해양경찰청은 그간 자체적으로 한글 전용인 독도사이트(dokdo.kcg.go.kr)를 운영해 왔으나 이번에 외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아닷컴이 별도의 독도코리아닷컴을 개설, 우리 땅 독도에 대한 해외 홍보가 가능하게 됐다.

독도코리아닷컴의 주요 컨텐츠는 해양경찰청 기존 독도사이트 컨텐츠를 활용하고 있으나 앞으로 독도박물관 및 사이버독도닷컴(www.cybertokdo.com)등 관련 사이트의 컨텐츠도 협력을 통해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리아닷컴과 해양경찰청이 함께 새로운 컨텐츠를 개발해 업데이트하고, 외국어 서비스는 코리아닷컴이 맡기로 했다.

코리아닷컴 김영훈 회장은 "독도코리아닷컴이 앞으로 온 국민들의 독도사랑 열기를 한데 모으고, 이를 통해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의 부당함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사이트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수용기자 ksy@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