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소뇌위축증 남편 돌보는 손순자 씨에 541만원 전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매일신문 '이웃사랑' 제작팀은 19일 소뇌위축증을 앓고 있는 남편을 돌보는 손순자(46·여·본지 6일자 보도) 씨를 돕기 위해 독자분들께서 보내주신 성금 541만 원을 손 씨에게 직접 전달했습니다.

성금을 건네받은 손 씨는 "제 힘으로는 도저히 감당하기 힘든 형편이었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돼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며 "성금을 보내주신 분들을 일일이 찾아뵙고 감사인사를 하고 싶은 심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손 씨의 남편 전상기(56) 씨는 아직 사람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코에 연결된 호스를 통해 미음을 먹고 있는 상태입니다. 낮에는 청소일, 밤에는 남편 간병으로 몸을 쉴 틈이 없는 손 씨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일이 조금씩 풀려가는 느낌이 들어 견딜만하다고 했습니다.

손 씨는 "동사무소에 무료간병인을 신청해뒀으니 일을 할 때도 조금은 마음이 놓일 것"이라며 "도움이 헛되지 않게 하루하루 열심히 살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지난 한 주 동안 심박동기 이식 수술을 한 최수진(7·여·본지 13일자 보도) 양을 돕기 위해 16개 단체, 69명의 독자께서 946만7천940원의 성금을 보내주셨습니다. 성금을 보내주신 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합어린이집 102만5천원 ▷(재)춘곡장학회(이사장 이재섭) 100만원 ▷(주)한국교통ENC 100만원 ▷삼성전자 구미지원센터 정담원 봉사팀 60만2천940원 ▷(주)나우 50만원 ▷초광력학회 팔공산 빛명상회 50만원 ▷대덕라이온스클럽 회원일동 40만원 ▷(주)태원전기 30만원 ▷(주)케이제이 30만원 ▷제일모직봉사단 로즈아가페 30만원 ▷효성병원 20만원 ▷한영한마음 아동병원 20만원 ▷세창약국 5만원 ▷부림새마을금고 5만원 ▷황금동 폭스 5만원 ▷탑 독서실 3만원 ▷성호상 15만원 ▷한성혜 임길포 서숙영 최창규 박청우 이정엽 이응석 10만원 ▷전홍영 백화숙 조병기 강소애 정재황 이옥순 도창렬 노광자 5만원 ▷김정욱 김은제 정영희 김근호 심옥희 류근철 채성미 박태일 서효정 김시원 김태용 김필분 이인순 박요셉 3만원 ▷윤기호 기정숙 백승대 김재원 방순옥 성영식 송진한 최경해 곽해율 이준교 김영란 2만원 ▷박혜성 하은이 이동우 남복현 편복식 이상숙 최태호 최영경 조병규 박정윤 유창식 이영옥 박태용 김미숙 이정선 배달종 김정만 남봉연 김상목 1만원. 또 '무명씨'라는 이름으로 50만원, '무기명'이라는 이름으로 20만원, '다마소'라는 이름으로 5만원, 익명으로 두 분과 '청문재 로크샘'이라는 이름으로 각 3만원, '애독자'라는 이름으로 2만원, '준기'와 '작은소망'이라는 이름으로 두 분이 각 1만원을 보내주셨습니다. 저희 '이웃사랑'에 관심과 성금을 보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채정민기자 cwolf@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