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바리톤 김승철 우리 가곡 독창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바리톤 김승철(사진) 계명대 교수가 16일 오후 7시 30분 계명대 대명동캠퍼스 대강당에서 '우리 가곡으로 풀어내는 우리 겨레의 마음'을 주제로 우리 가곡 독창회를 갖는다.

사랑과 이별, 그리움, 기다림, 우리 겨레의 희망이라는 소제목으로 우리 겨레의 마음을 노래에 담아 이야기로 엮어가는 이번 공연에서는 ▷사랑(홍난파) ▷우리들의 사랑(한성훈) ▷떠나가는 배(변훈) ▷산아(신동수) ▷님의 생각(장일남) ▷그대 창 밖에서(임긍수) ▷기다림, 님이 오시는지(김규환) ▷비가(김연준) ▷뱃노래(조두남) ▷신고산 타령, 거문도 뱃노래 등 주옥같은 우리 가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탈리아 유학 중 세계 오페라의 거장 바리톤 쥬세페 타데이에게 발탁, 사사를 한 김 교수는 1999년 프랑스 디종 오페라 대극장에서 베르디 오페라 '나부코:나부코역'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함으로써 오페라계에 이름을 알렸다. 이달 22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리는 베르디 오페라 '리골레토'에서는 리골레토역으로 출연할 계획이다.

석민기자 sukmin@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