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여름방학 도서관으로 오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여름방학을 앞두고 대구 각 공공도서관이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해 다양한 방학 특강을 마련했다. 독서 관련 프로그램 이외에도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가할 수 있는 체험 강좌가 마련돼 있어 알찬 방학을 보내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먼저 9개 공공도서관은 23일부터 27일까지 2007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3~6학년(중앙도서관은 중1, 2학년 포함)을 대상으로 한 논술 특강, 독후감 작성법·첨삭 지도, 창의적 독서지도, 독서 신문 만들기 등 다양한 독서관련 활동으로 꾸며진다.

영·유아를 위한 북스타트 관련 프로그램도 방학동안 꾸준하게 이어진다. 각 도서관이 지정한 북스타트 데이에 맞춰 도서관을 방문하면 그림책과 독서가이드가 든 책 꾸러미를 선물받을 수 있다. 동화구연, 음률, 베이비 마사지 등 아기와 함께하는 유익한 프로그램도 한 달 내내 이어진다.

방학 프로그램 가운데 서부도서관의 독서창의력 캠프와 효목도서관의 독서 논술캠프가 눈에 띈다. 경산 와촌 세종수련원에서 열리는 이 캠프에서는 독서 벽화 그리기, 독서 골든벨, 독서 토론 등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어린이 리더십 기르기, 어린이 사진교실, 독서논술 특강, 학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서관마다 열고 있기 때문에 가까운 도서관 게시판을 꼼꼼히 살피면 좋을 듯하다.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