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공공도서관 특강 뷔페, 입맛대로 고르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여름방학, 도서관에서 알차게 보내세요.'

여름방학을 맞아 대구 공공도서관별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특강이 열린다.

이번 방학특강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서교실. 책 읽기 지도와 독후감 작성법, 독서토론 등 다양한 독서관련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으며, 독서캠프에서는 숙식을 함께하며 책과 하는 활동들로 채워진다.

서부도서관은 초등 3~6학년생을 대상으로 24~28일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하며, 8월 1~3일 경산 세종수련원에서 독서 창의력 캠프를 연다. 대봉도서관도 초등생 대상 여름독서교실을 23~27일 개최한다.

논술도 이번 여름방학 특강에서 도서관별로 빠지지 않는 단골 강좌로 손꼽을 만하다.

효목도서관은 8월 한달 간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 창의독서논술, 과학독서논술, 역사독서논술, NIE와 통합논술, 영화로 논술하기 등 다양한 논술 강좌를 열 계획. 남부도서관은 초등 3~6학년을 위한 독서와 논술 강좌, 두류도서관은 NIE와 논술 강좌를 연다.

이외에도 어린이 아나운서교실(두류), 리더십 발표력 교실(대봉), 국궁 배우기(서부), 엄마와 함께하는 디카교실(달성), UCC강좌(북부), 만화애니메이션(동부), 대학교수와 함께하는 우리문화 다시보기(중앙)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도서관별로 이어진다.

도서관 측은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학생, 학부모들이 가장 선호하는 내용을 위주로 프로그램을 짰다."며 "특히 초등학생 경우 공공도서관을 잘 활용하면 여름방학을 유익하게 보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