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코노피플)노계자 대경여성경제인협회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여성기업인 역량제고 위해 활발한 정보교류 활동 펼 것"

"앞으로 지역 여성들이 취업·창업하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대경 여경협)를 떠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9일 대경여경협 창립 8주년 기념식에서 만난 노계자 회장(㈜우주IND 대표)은 이를 위해 오는 10월 지회 주관으로 여성취업박람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경여경협은 지회 내 비즈니스센터를 마련, 여성 교육이나 여성가장 창업 지원을 해왔고 최근에 지역 5개 대학과 여성 커리어 지원 협약식도 체결하는 등 여성들의 취업과 창업 지원에 힘쓰고 있다.

노 회장은 "여성경제인협회가 여성 기업인들만의 조직이 아닌 모든 여성들에게 열린 공간"이라며 "이를 위해선 무엇보다 여성들의 취업과 창업을 적극 도울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한편으론 외부 기관의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여성기업 지원정책을 중소기업청이나 조달청에 꾸준히 건의하고 있다고 했다.

노 회장은 "여성 특유의 감수성과 전문성을 살려 지역에서도 여성기업인이 주축이 된 대기업이 빨리 나와야 한다."며 "아직까지 여성기업인이라는 이유로 차별받는 경영 환경도 개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여성기업인들이 겪는 애로가 정보력인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지부 내 8개 전문 분과를 만들어 활발한 정보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노 회장은 "지난 7월 초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식에서 이재화 (주)에이원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지회 회원 8명이 수상했다."며 "지역 여성기업인들이 경영능력과 역량을 갖고 있는 만큼 애정을 갖고 지켜 봐 달라."고 했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