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09 행정산업정보박람회] 경주시

국내 최고의 역사'문화'스포츠 도시

'새로운 천년 활기찬 경주'라는 슬로건 아래 신라 금관을 모티브로 부스를 설치해 역사와 첨단과학이 어우러진 천년고도의 신비로운 이미지를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월정교와 황룡사를 복원하는 역사문화도시 조성사업과 술과 떡잔치, 신라문화제, 화랑대기 전국초등학교 축구대회, 벚꽃마라톤 등 다양한 행사를 앞세워 국내 최고의 역사'문화'관광'스포츠 도시임을 알린다.

또 아름다운 사적지 꽃단지, 양성자가속기, 한수원본사 이전, KTX 역사 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경주의 이미지도 부각시킨다.

경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이사금', 천년 역사와 전통으로 키운 '천년한우', 동해 청정 해역의 '감포 자연산 참전복' 등 경주의 농'축'수산물 브랜드와 황남빵'찰보리빵 등 지역 특산물도 전시한다.

■백상승 경주시장

가장 살기 좋은 도시,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도시, 경주가 희망찬 미래로 발전해 가고 있습니다. 현재 경주는 3대 국책사업 및 지역 균형개발사업, 복지사업 등을 활기차게 추진함으로써 한국의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인정 받고 있으며 찬란한 역사문화를 바탕으로 녹색성장을 주도하는 친환경 도시 건설로 품격과 삶의 질을 높여 가고 있습니다. 올해도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을 365일 개장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의 진수를 제공하고 안압지 상설공연, 신라문화제 등 다양한 축제는 여러분들의 흥분시키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경주는 새로운 천년을 위하여 활기차게 변모해 가고 있습니다. 동해안 에너지클러스터 조성 등을 통해 역사문화와 첨단과학이 조화를 이룬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습니다. 경주의 역사와 문화, 미래를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서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